2023. 5. 29. 08:31ㆍ아시아 소식/대한민국
5·18 유공자 명단 확보 ! 당신 이름이 왜 거기에 나와 ?
윤석열 충격 지시
"[ 특별 인터뷰 ] 미국 2인자의 충고!! 다음 전쟁은 한국이다!! - 이춘근 박사
2023.06.11.
https://youtube.com/watch?v=amL21q0t780&feature=share9
사퇴 결심하면 명단 발표에서 제외된다 !
2시 생방송 2023. 5. 24
https://www.youtube.com/live/vsNjnFFn27A?feature=share
5.18 유공자 명단 공개(초기 4296명) : 네이버 블로그
https://m.blog.naver.com/johnjung56/221476208175
스카이데일리 조정진 대표, 5.18명단 중 함께 일한 기자 이름을 발견하고 충격, 명단과 관련된 칼럼.
일요일 새벽에 광주,세종시 100곳 현수막 기습 게시
"518 유공자 명단공개하고 가짜유공자 공무원 사직하라!"
""5.18 가짜 유공자들 지금 떨고 있나" 스카이데일리 사설 外 [권순활TV]"
https://youtube.com/watch?v=jRuJKR-soYE&feature=share9
"5·18 유공자 명단 입수해 분석해보니.. 광주항쟁과 무관한 인사 수두룩"
"[자막뉴스] 5·18 유공자는 '귀족 유공자'? 진실은.... / YTN
https://youtube.com/watch?v=690Mmu13XEg&feature=share9
'스카이데일리' 보도"
"스카이데일리 조정진 대표의 칼럼에 '63명의 5.18 유공자 명단 공개'"
그대 이름이 왜 ‘5·18 유공자 명단’에서 나오나
발간사
박정희 대통령은 18년 6개월간 국정을 책임지면서 위대한 업적을 남기고 떠났습니다.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업적을 사랑하는 조국, 대한민국에게 아낌없이 물려주었습니다. 박 대통령이 남긴 업적은 안보, 외교, 경제, 수출, 국토개발, 교통, 사회, 문화, 교육, 체육, 예술 등 미치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입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은 그 분이 남긴 조국근대화라는 유산의 터전 위에서 숨 쉬며 활동하고 있으며, 그래서 대한민국은 사실상 ‘박정희대통령의 기념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박정희 대통령은 재임 중 조국근대화와 민족중흥의 이념을 내걸고 우리민족을 5천년 가난의 굴레였던 보릿고개에서 해방시켜 한민족 역사상 최초로 국민들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국가다운 국민국가(Nation State)’를 탄생시켰습니다. 새마을운동을 통해 남 탓 만하던 국민들을 자조(自助)하는 국민으로 의식을 바꾸어내어 국가발전에 자발적으로 동참케 했으며, 수출입국의 기치 하에 사활을 건 수출성과경쟁을 유도하여 인류역사상 유례없는 기적적인 수출증대를 이루어내었으며, 중화학공업화정책을 통한 산업화의 성공은 농경사회였던 대한민국을 오늘날 선진 산업대국으로 도약시켰습니다.
이런 성과는 바로 20세기 중반 한반도의 남쪽에 인류 역사상 최고의 동반성장의 기적을 만들어 냈습니다. 세계 최고의 경제성장은 물론 수출과 내수, 대기업과 중소기업, 제조업과 서비스업, 나아가 지역 간의 동반성장을 가져왔고, 나아가 지속적인 소득분배의 개선을 가져왔습니다. 또한 지역적 경제비교우위에 따른 산업공단육성과 교통인프라의 구축을 통해 국토균형발전이 실현되었습니다.
나아가 이러한 경제적 성과를 기초로 경제력과 국방력이 북한을 크게 압도함으로써 북한 공산주의 집단의 남한공산화 야욕을 무력화시키고, 대한민국에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를 확고히 정착시키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오늘날의 민주주의 발전 또한 박정희시대의 경제도약이 밑바탕이 되었음을 부인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제력의 향상에 발맞추어, 사회, 문화, 교육, 예술 부문에 대한 육성정책과 투자도 소홀함이 없었습니다.
당시의 대한민국은 오늘날 모든 나라가 갈구하는 포용적 동반성장을 이미 훌륭하게 실현하였으며, 이런 대한민국을 세계는 그동안 경이로운 눈초리로 바라보며 ‘한강의 기적’이라고 칭송해 마지않고 있습니다.
박정희 대통령이 남긴 업적은 시간이 갈수록 국내에서 보다는 세계에서 더 각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세계는 박정희의 국가발전모델을 놀라움과 부러움의 눈빛으로 바라보면서 박정희식 국가개발전략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박정희의 새마을운동과 국가운영시스템을 자국에 이식하는 국가도 점점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박정희 대통령의 “잘 살아보세!”라는 조국근대화와 민족중흥의 국정운영철학이 세계인에게 충분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그런데 국민들과 함께 이룩한 이러한 박정희 대통령의 눈부신 업적들이 그동안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세계가 인정하고 국가 발전모델로 삼으려는 한강의 기적을 이룬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이 제대로 정리되지 않았다는 현실을 직시하고, 본 재단에서는 ‘박정희대통령탄생100돌’을 기념하여 《박정희대통령 100대 치적》을 책으로 내놓게 되었습니다.
박정희 대통령의 치적은 수 없이 많지만 우선 1차적으로 100개의 치적을 간추려 《박정희대통령 100대 치적》으로 정리, 편찬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박정희 대통령이 국민들과 함께 땀 흘리며 이룩한 정치, 외교, 경제, 수출, 국토개발, 과학, 기술, 교육, 안보, 국방, 새마을운동, 사회, 예술, 문화, 체육 등 각 분야에 걸쳐 대표성을 지닐만한 업적을 정리하여 수록하였습니다. 치적을 선정함에 있어서는 각자가 보는 관점에 따라 의견을 달리할 수 있겠으나, 재단에서는 그런 모든 것을 충분히 고려하여 각 분야의 대표성과 상징성이 될 만한 것들을 골라 100대 치적을 선정하였습니다. 이점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정희 대통령 100대 치적》은 우리 국민들에게 많은 것을 느끼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리라 생각합니다. 박 대통령이 우리 국민들과 함께 얼마나 많은 일을 했고, 우리나라를 얼마나 발전시켰으며, 오늘날 대한민국이 누리는 부와 풍요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를 단편적으로나마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5·16이 권력을 잡기 위한 단순한 ‘군사쿠데타’가 아니었으며, ‘10월 유신’이 장기집권만을 위한 정치적 수단이 아니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을 시작으로 본 재단에서는 박정희 대통령이 국민들과 함께 이룬 각 분야별 치적들을 발굴하여 계속 발간하게 될 것입니다. 이른바 수출100대 치적, 국방100대 치적, 경제100대 치적 등의 각론들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본 책자는 박정희 대통령 치적의 총론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본 책자를 발간함에 있어서 박정희를 주제로 한 국내 선행 연구자들의 학문적 성과물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조갑제의 《박정희 전기》(13권), 심융택의 《박정희 경제강국 굴기 18년》(10권), 안병훈의 《사진과 함께 읽는 대통령 박정희》 등이 그것입니다. 이들의 학문적 성과가 없었다면 이 책을 정리, 편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것입니다. 지면을 통해 선행연구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이 책을 발간하는 데는 많은 분들의 참여와 도움이 있었습니다. 이 책은 1년여에 걸쳐 재단의 이희재 학예실장의 주관하에 남정옥, 이희천 연구위원, 심경학 학예연구관에 의해 완성되었습니다. 그리고 재단의 김창근 박사는 이 책이 발간되는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며 학문적 조언으로부터 표지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세밀한 부분에 걸쳐 지대한 도움을 줬고, 안호근 사무국장은 적극적인 자료 및 행정지원을 통해 책의 출판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이들의 노고와 헌신에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끝으로 본 책자가 대한민국 국민들,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널리 읽힘으로써 대한민국에 대한 정체성과 발전과정을 이해하고, 박정희 대통령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바입니다.
2018년 1월 15일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 좌승희
j
김덕홍 비서가 밝히는 '황장엽 망명' 비화 / YTN
https://youtube.com/watch?v=CVcZPPX_FSM&feature=share9